Laboratory 1

개방형 화합물 라이브러리

뷰티사이언스연구센터(화합물 라이브러리) ,피토알렉신(미백효능) → 화합물분양 → 신규효능발굴,항산화/항노화/항비만/향균/항염/진통효능

카네이션 유래의 피토알렉신

피토알렉신: 외부자극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식물방어 물질

카네이션과 피토알렉신의 구조

피부관련 효능 평가 시스템

평가 서비스

피토알렉신: 외부자극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식물방어 물질

  • 화장품 미백 효능 평가
  • - Tyrosinase assay, melanin 형성 측정 화장품 항염 효능 평가
  • - NO assay, NF-Kb 전사인자 활성 측정 세포 독성 평가
  • - MTT assay 항비만 효능 평가
  • - Oil red O assay, Triglyceride assay

안심감 극대화 처방 개발

피이지(PEG) 계면활성제 프리

피이지(PEG)의 구조

PEG(Polyethylene glycol) 계면활성제: 우수한 계면활성력으로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제조시 남는 미반응물이 독성 유발

  • 피이지 프리 레시피 개발
  • - 폴리글리세린 계면활성제 활용
  • - 알킬글루코스 계면활성제 활용
  • - 신규 천연 게면활성제 개발

저자극 방부 시스템

헥산다이올(Hexanediol)의 구조

헥산다이올(Hexanediol): 보습효과를 나타내는 폴리올 계열의 화합물로서 무방부 소구 화장품에 방부제 대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피부자극 유발

  • 저자극 방부 레시피 개발
  • - 헥산다이올 최소 함량 사용 처방 개발
  • - 폴리올 복합체의 방부 시너지 연구
  • - 신규 방부 대체 물질 탐색
  • - 천연 방부제 연구

고객 감성 빅데이터 활용

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

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위한 주요 분석 가설

피부타입 ←조인트변수를 통한 고객 세분화→피부고민 및 생활습관 ←제품사용패턴(사용방법 및 종류) ←타겟 고객→ 제품/선호도 연관성 분석 → 사용감/속성 연관성 분석,제품사용패턴 연광성 분석,생활 습관 특이 사항

고객 맞춤형 화장품 개발

  • 고객 감성 데이터 기반의 제품 속성 발굴
  • - 신규 타겟 고객 세분화
  • - 제품 선호도 감성 요인 발굴
  • 고객 맞춤형 레시피 매트릭스
  • - 마스크팩 특화 레시피 라이브러리 구축
  • - 시트별 사용감 특성 분석
  • - 시트/유액 사용감 최적화

맞춤형화장품판매업 신고제 도입 : 2018.03.13 개정 및 2020.03.14 시행